업그레이드된 MET 리버레 헬멧은 기존 헬멧보다 뛰어난 편안함, 보다 대담한 디자인 스타일 및 개선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언급된 스펙이 실제 현실에서는 어떻게 해석될까요? 우리의 기술 편집자인 Aaron Borrill은 산악자전거 경주 중 원치 않는 충돌 테스트를 진행하고 그 무용담을 전달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총평 도로와 산악 자전거 트레일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헬멧-MIPS 및 보호 기능도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장점- 경량 구조- 매력적인 디자인 미학- 편안한 착용감과 조정성- 인상적인 올 라운드 헤드 보호영역- 회전 충격 보호를 위한 MIPS 슬립 라이너- 확실한 기능을 하는 스트랩 단점-
과도한 마케팅 경쟁으로 자전거 장비 업체가 쏟아 내마케팅 광고의 희생이 되기 쉬운 요즘입니다.이로써 안전을 주장하는 영역 같은 측면에서는 특히 최고의 로드 오토바이 헬멧에 관한 계량화가 매우 어려운 영역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착용감, 쾌적함, 통풍성 같은 특성 외에도 진정한 독자적인 충돌 시험을 하지 않고 언론의 입장으로서 테스트 항목에 추가할 수 있는 것은 많지는 않지만, 그것 자체가 전문적인 분야입니다.물론 버지니아 공대의 헬멧 시험 등급도 있지만 이는 헬멧의 충돌 효과를 평가하는 면에서 풍부한 정보를 줍니다.그러나 올해 6월 Southern XC MTB시리즈의 Pippingford Park구간에서 겪은 실제 필드에서의 충돌 테스트 정도 진실을 말하고 주는 것은 없죠.
MET 리버레 헬멧은 프로파일이 넓고 긴 것보다 넉넉한 크기의 통풍구를 사용합니다
MET 리버레 헬멧은 프로파일이 넓고 긴 것보다 넉넉한 크기의 통풍구를 사용합니다매우 섬세하게 디자인된 MET의 시그니처매우 섬세하게 디자인된 MET의 시그니처리버레 헬멧은 S 사이즈의 경우 240g, M 사이즈의 경우 250g, L 사이즈의 경우 270g의 무게를 나타냅니다.리버레 헬멧은 S 사이즈의 경우 240g, M 사이즈의 경우 250g, L 사이즈의 경우 270g의 무게를 나타냅니다.대담하고 눈부신 라인 – MET는 리버레 헬멧의 시각적 매력을 유지하기 위해 개선된 안전 아키텍처를 제공해야 했습니다.대담하고 눈부신 라인 – MET는 리버레 헬멧의 시각적 매력을 유지하기 위해 개선된 안전 아키텍처를 제공해야 했습니다.새로운 MET 리버레 헬멧은 개선된 MIPS 동적 라이너를 사용합니다.새로운 MET 리버레 헬멧은 개선된 MIPS 동적 라이너를 사용합니다.Safe-T 업실론 시스템은 360도 헤드벨트를 사용하여 전방향 체결력을 제공합니다Safe-T 업실론 시스템은 360도 헤드벨트를 사용하여 전방향 체결력을 제공합니다통풍성 향상을 위해 MET 로고 후방에 위치한 NACA 환기구의 크기가 커졌습니다.디자인과 미관, 사양뛰어난 디자인 감각으로 칭송 받고 있는 전 자동차 디자이너 히릿뽀·펠리니가 디자인한 EMT리우아ー 레 MIPS는 가장 아름답고 로드 오토바이 헬멧의 1개입니다.펠리니에 따르면 자동차와 헬멧의 디자인의 유사점은 많은 면에서 다르지만 기능성에는 특히 공기 역학, 통풍 냉각, 구조 및 중량 감소와 같은 특성에서 같다고 합니다.그리고 이들 특성이 리우아ー 레의 설계도 속에서 구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리우아ー 레 헬멧은 조형미를 갖추면서도 기능적이어서 이 2개의 영역이 서로 어울립니다.헬멧은 7색에서 제공하며, 사이클링 맵시꾼의 요구를 채우기에 충분히 다양합니다.초기 테스트 샘플은 MET에서 “레드 메탈릭 글로시”로 불리는 칼라로 제공되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의 취향은 아니지만, 대담한 색깔을 갖추고 있습니다.좀 더 중후한 무광 블랙 옵션과 블랙 레드 메탈릭 컬러도 있는데 그 중 후자가 나의 충돌 교환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전술한 것처럼, 공기 역학은 MET의 디자인 기풍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리우아ー 레의 에어 플로도 중요한 항목으로 간주됩니다.이로써 MET로고 측면 NACA벤트의 크기가 커지고 프런트 포트의 공기의 흐름 특성과 맞물리고 작동합니다.리우아ー 레 MIPS헬멧은 과감한 스타일링 외에도 Safe-T Upsilon고정 시스템과 조정 가능한 캠 분할기가 장착된 에어 라이트 스트랩의 장점을 제공합니다.스트랩 손질도 멋지고 얼굴을 누르지 마시기 좋은 얼굴의 윤곽에 따라갑니다.스트랩을 올바르게 설정하려면 올바른 사이즈의 헬멧을 선택할 필요가 있지만, S, M, L의 3개의 옵션이 있습니다.무게 면에서는 리우아ー 레 MIPS는 우리의 저울에서 240g을 기록했지만 이것은 제시된 스펙의 무게보다 10g 낮은 수치입니다.작가 Aaron Borrill이 MET 리버레를 착용하고 Southern XC MTB 시리즈의 Pippingford Park 구간에서 질주하고 있는 모습 (Photo by Southern XC)라이딩 그리고 낙차 경험MET리우아ー 레 MIPS헬멧은 믿을 수 없이 쾌적한 헬멧입니다.240g(M사이즈 기준)에서 무거운 없이 커지지 않습니다.대신, 윤곽과 모양이 얇은 보호 기능은 어떤지 잘 몰랐어요.공기 역학적으로 연마된 형상은 18개의 환기구를 갖추고 있어 냉각 관리도 잘하고 열도 배출도 문제 없습니다.MIPS-C2라이너의 제한적인 특성을 상쇄하는 전면 통풍구가 두겹으로 솟아 있어 선글라스를 꽂으면 할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내가 락차하기 전 몇주, 이 헬멧을 테스트한 결과 환기 성능은 땀 한 방울도 이마와 눈에 흐르지 않는 최고 등급이었어요.고정 시스템의 측면에서 360번 헤드 벨트의 점진적인 조절 때문에 나의 M사이즈 샘플의 피트는 머리 전체를 쾌적하게 감쌌습니다.이는 눈썹과 두개골 부분의 메시 다운쿠션과 함께 눈에 띄는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했습니다.사실은 착용감이 아주 좋고, 헬멧을 쓰지 않게 느꼈습니다.헬멧이 인상적인 올 라운드 성향으로 산악 자전거를 포함한 모든 라이딩에 적합한 헬멧이 되었습니다.몇몇 선수는 종목별로 다른 헬멧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만, 크로스 컨트리 라이더로서 저는 반지 헬멧의 방해가 되지 않게 시원함을 좋아하고 많은 종목별 라이더는 내 의견에 공감하고 있습니다.그래서 나는 크로스 컨트리 레이스의 서던 XC시리즈의 피트 분홍색 포드 파크 레그로 MET리우아ー 레 MIPS헬멧을 썼어요.직접 충돌 테스트할 계획이 전혀 없었습니다만, 코스의 어딘가 테스토 스테론을 몰아쉬며 좁은 나무 다리를 앞두고 경쟁을 벌이던 중 다른 라이더가 고속이고 저와 충돌하고 나는 락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뺨과 눈꺼풀 쪽이 긁혔지만 헬멧이 거의 충격을 받았습니다.뺨과 눈꺼풀 쪽이 긁혔지만 헬멧이 거의 충격을 받았습니다.또 광택을 낸다고 되는 게 아니네요. 헬멧 오른쪽 부분이 반으로 갈라졌어요.또 광택을 낸다고 되는 게 아니네요. 헬멧 오른쪽 부분이 반으로 갈라졌어요.파손부를 세세하게 촬영한 모습헬멧은 여전히 비스듬히 머리에 쓰고 있었지만, 헬멧의 고정 벨트가 눈앞에서 어른거리는 것을 보면 상당히 강한 충돌했음을 직감했습니다.뺨을 많이 다쳤지만 헬멧이 거의 충격으로 자전거와 몸의 대부분은 다치지 않은 것 같았어요.나는 조금 멍하고 있었지만, 혼란하지 않고 그 상태에서 겨우 완주했습니다.결승선을 넘자마자 나는 곧 기초 뇌진탕 검사 때문에 의료진을 발견하고 나의 바이탈도 확인했습니다.의료진에 따르면 광대뼈가 닳아서 멍이 든 것 이외는 뇌진탕도 심하지 않고 모두 괜찮다고 합니다.헬멧을 조사한 결과 자신의 역할을 한 것은 역력했어요.폴리 카보네이트 셰일 커버와 함께 전면 오른쪽 전체가 반으로 갈라졌습니다.갈라진 틈 사이에 풀 조각이 박히고 MIPS라이너는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고 중심에서 덜덜 소리를 냈어요.그리고 목 조임 장치가 충격으로 헬멧에서 빨리 벗어났습니다.놀랍게도 나는 목과 귀 뒤에 스트랩에 의한 화상을 입고 있지 않습니다.스트랩은 헬멧을 머리에 고정시키는 본질적 요소이면서도 헬멧이 제대로 작동하는 데에 방해하지 않았습니다.저는 리포트 작성을 위해서 헬멧을 본사의 연구실에 보내라고 요청한 MET본사에 충돌의 소식을 전하면서 MET은 다음과 같은 보고서를 남겼습니다.큰 균열. 그리고 MIPS 라이너가 제자리에 없어 머리 고정 시스템이 충격으로 헬멧에서 떨어졌습니다.충돌 보고서MET에 따르면 리우아ー 레 MIPS헬멧은 설계된 대로 정확하게 수행했습니다.MET헬멧 미디어&홍보 매니저의 Ulyse Daessle은 “헬멧은 심한 충격에 최적의 반응을 나타냈습니다(헬멧 폴리 카보네이트의 껍질 부분부터 튀는 지형의 흔적이 발견됐기 때문 『 강하게 부딪치는 』으로 정의했습니다).”EPS라이너에 균열이 발생, 탑승자의 머리에 전해지는 충격 에너지를 줄이고 예상 구동 균열(구상 단계 및 실험실 테스트 단계에서 확인된)에 따라서 작동했습니다.이 균열은 셸의 하부를 오픈하는 동시에 헬멧 구조 완전성을 유지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헬멧 고정 시스템은 여전히 완벽하게 작동하고 충돌 시 그리고 땅에서 처음 충격을 받은 뒤 반동는 동안 헬멧의 안정성을 유지합니다.”충격력의 회전 기능의 영향을 막기 위해서 MIPS시스템이 정상으로 동작했습니다.”총평 ★ ★ ★ ★ ★우리의 생활에는 가격을 붙일 수는 없답니다.사고가 발생했을 때, 나의 머리에 MET리우아ー 레 MIPS헬멧이 아니었더라면 상황은 훨씬 나빴을 수도 모른다고 확신합니다.많은 최고의 자전거 헬멧이 같은 수준의 안전성과 보호력을 자랑하고 있지만, 나는 항상 MET브랜드 전반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헬멧은 멋지고 애프터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의 레벨은 업계 최고입니다.가격 면에서 MET리우아ー 레 MIPS는 최상급 자전거 헬멧의 중간급 가격 범위에 있는 140파운드/150유로(오디오 오토바이 판매 가격 19만 5천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헬멧의 선택은 주관적 성향이 강합니다만, 저는 MET리우아ー 레 MIPS를 적극 추천합니다-그것은 그저 맛있고 세련된 외모와 인상적인 수준의 쾌적함 때문만이 아니라 고속 추돌에서 나를 보호하고 이야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고 주었기 때문입니다.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기꺼이 추천할 수, 내 돈으로 산 헬멧입니다.MET리바레에 MIPS헬멧 사양가격: $150/£140 (국내소비자가 19만5천원) 무게 : 240g (실측, M 사이즈) 회전안전 : MIPS 적용 리텐션 : Safe-T Upsilon 시스템 지원 에어로 : 적용사이즈 : S, M, L 색상 : 7가지 출처 : cyclingnews 글/사진 : AaronBorrill■ MET 리발레 MIPS 헬멧 보러가기■https://www.odbike.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2136뉴리버 MIPS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뉴리버 MIPS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뉴리버 MIPS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