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3일 대청도 삼서 트레킹 – 서해5도 최고봉 삼각산 등산과 서풍받기 트레킹.

첨부파일 대청도 삼각산-서풍받이 안내도. JPG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

첨부 파일의 서풍받이 트레킹 안내도.JPG파일 다운로드 내에 컴퓨터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

2022년 9월 23일, 대청도 트레킹 2일째 아침에 삼각산 등산을 하면 버스로 출발했으나 비바람이 뜨겁다.오후의 산행을 부탁했는데 결국 기사 아저씨가 오후에 등산을 해서 펜션에 돌아왔네요.점심을 빨리 먹어 서해 5도의 최고봉인 삼각 산 등산 때문에 전날에 가 본 메바우이 전망대로 향했습니다만, 바람은 불지만 날씨가 참 좋고 행복했다.서해 5도의 최북단의 최고봉인 삼각산의 등산과 이어 열린 서풍 받은 트레킹은 맑은 날씨에 강한 바람으로 대청도 산행 중 최고의 기억에 남는 정말 환상적인 트레킹네.메바우이 전망대에서 출발하고 삼각산의 정상을 오르고 크아은낭 두에 내려와서 서풍대를 돌아 나와7km코스를 삼각산의 “세”, 서풍대”니시”를 취하고”세 니시 트레킹”라고 부른다.대청도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트레킹 루트다.

(삼각산-서풍받이 트레킹 안내도-파일첨부)

(서풍받기 트레킹 안내도-파일 첨부) 대청도 대청도는 백령도 소청도 연평도 소연평도 등과 함께 서해 5도 중 하나다. 인천광역시에서 서북쪽으로 211km, 백령도 남쪽으로 12km, 옹진반도 서남쪽으로 약 40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전략적으로나 전술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섬이다. 대청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는 섬 남쪽에 위치한 해발 고도 343m의 삼각산으로, 이를 중심으로 U자형으로 산지가 뻗어 있다.

비바람이 몰아치고 조금 지나면 햇살이 비추기 때문에 옥죽동 바닷가로 향했으나 역시 예보대로 배의 출항이 불가능할 정도로 바람에 의해 파도가 거세다.

대청도는 홍어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마을회관 부근에서 홍어를 말린 모습을 그렸다.

점심을 일찍 먹고 삼각산 등산을 위해 매바위 전망대에 도착했네요.

바라다보이는 능선을 타고 삼각산 정상에서 광남두 정자각까지 하산하여 서풍받기 트레킹을 할 예정이다.

길잡이에 따라서 진행해서

매바위 전망대에서 삼각산을 향해 올라가면

전망대에 도착하네요

좋은 날씨에 좋은 풍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본다.조금만 더 가면 바로 앞에 삼각산 정상이 보이고왼쪽에는 백령도와 북쪽의 모습도 보인다.소사나무 숲을 지나소사나무 숲을 지나조금만 더 가면 삼각산 2봉에 도착한다.3봉은 통신탑이라서 우회했네요.1봉 정상을 향해 천천히 나아가면하산해야 할 광남 두정자각 이정표 보이고하산을 하는 광남두 정자각과 서풍대가 한눈에 들어온다.정상의 안내판 주변 풍경을 볼 수 있다.지나온 2봉과 3봉 통신탑 풍경삼각산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하산을 하는 광남 두정자각과 서풍을 감상하는 풍경소청도의 풍경을 담아봤다.하산은 진행하고시원한 풍경을 바라보며 진행하는 것이 섬 등반의 장점이다.모래울 해변에서 등산하는 코스가 있네요.모래울 해변에서 등산하는 코스가 있네요.삼각산 등반을 마치고광남 두정자각을 지나서풍받기 트레킹을 위해 아래 도로를 따라 내려간다.해설자분이 해병 할머니 무덤에서 설명을 하시는데 해병들을 위해서 봉사를 많이 하셨다고…진행해야 할 서풍이 불어오는 풍경잠시 그네의 뒤 풍경을 찍어보았는데독바위 풍경이래.본격적인 서풍받이 트레킹은 시작되고조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다.삼거리로 마당바위로 간 뒤 유미르아가리 쪽으로 귀환한다.룸메이트와 진행하면 하늘 전망대가 나온다.시원한 풍경은 마음까지 시원하다.룸메이트와 진행하면 하늘 전망대가 나온다.시원한 풍경은 마음까지 시원하다.조금만 더 가면 대갑 다케시마 안내판이 나오고대갑 다케시마와 우측 소갑 다케시마서풍받이에 가까워지면 바람이 불어도 몸이 날아가려고 하고…몇년전 태풍때 일본산행때와 같았다.지나온 능선과 삼각산의 풍경서풍을 받는 풍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보고서풍을 타고 능선으로 이어지는 산우 여러분을 담아봤습니다.조각암 언덕에서 바라본 조각암으로 매우 거대하고 웅장하다. 하늘전망대를통해정원 바위에서…정원 바위는 기대보다는 실망이 크더라.마당 바위에서 바라본 맞은편 소청도.갈대밭을 지나오른쪽에 보시면 기름 얼룩끌어놓은 유부 차림의 삼거리를 지나 광남두 정자각에 도착함으로써 서풍을 맞으며 트레킹을 마치고양지동 주변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농여해변 일몰을 보려고 트레킹을 했지만 가득 담은 방공호 모습의 대청도에는 방공호가 흔한 모습이다.연륜암농요해변의 일몰 풍경을 담는 것으로 대청도 둘째 날의 시간을 마쳤습니다. 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서풍대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서풍대 인천광역시 옹진군 대청면 대청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