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넷플릭스 매일 보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필요한 한가지 사항

안녕하세요 콘티뉴온입니다.오늘도 재미있는 책을 한 권 가져왔어요. 우리는 매일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나요?

그러면 그 콘텐츠의 주제는 주로 어떤 건가요?그 주제가 자주 바뀌나요?주제를 스스로 다양하게 바꿔보시겠습니까, 아니면 추천해주는 것을 우선적으로 보시겠습니까?요즘처럼 퍼스널 브랜딩이 유행할 때 사람들은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네요. 네, 그렇습니다. 개인에게 스토리만큼 차별화되는 것은 없죠.그런데 말이죠.스토리를 뒷받침하는 다른 것이 있습니다.그 하나 어떤 것인지 함께 보시죠.오늘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딩을 도와드리는 책 <스토리테크 전쟁>과 함께 출발합니다. 아마존, 애플, 쿠팡, 네이버는 왜 스토리 전쟁에 뛰어들었을까

그러면 그 콘텐츠의 주제는 주로 어떤 건가요?그 주제가 자주 바뀌나요?주제를 스스로 다양하게 바꿔보시겠습니까, 아니면 추천해주는 것을 우선적으로 보시겠습니까?요즘처럼 퍼스널 브랜딩이 유행할 때 사람들은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네요. 네, 그렇습니다. 개인에게 스토리만큼 차별화되는 것은 없죠.그런데 말이죠.스토리를 뒷받침하는 다른 것이 있습니다.그 하나 어떤 것인지 함께 보시죠.오늘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딩을 도와드리는 책 <스토리테크 전쟁>과 함께 출발합니다. 아마존, 애플, 쿠팡, 네이버는 왜 스토리 전쟁에 뛰어들었을까

컨티뉴언 가치 인사이트

기술과 데이터로 인해 발생한 콘텐츠 비즈니스의 거대한 진화이 책의 부제인데요.발견할 수 있는 거대한 키워드가 두 가지 있습니다.그것은 기술과 콘텐츠입니다.우리는 매일 기술을 사용합니다.재밌는 일이죠.과거 2010년도? 그때는 모든 사람이 이렇게 활발하게 기술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대표적으로 코인이 있습니다.요즘 코인, 현금을 쓰는 분들이 확실히 줄어들고 있어요.기술과 현금은 어떤 관계가 있어? 무엇보다 세계 최고의 기술기업들이 일제히 스토리 비즈니스 전쟁에 참전하고 있다.이 책의 부제인데요.발견할 수 있는 거대한 키워드가 두 가지 있습니다.그것은 기술과 콘텐츠입니다.우리는 매일 기술을 사용합니다.재밌는 일이죠.과거 2010년도? 그때는 모든 사람이 이렇게 활발하게 기술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대표적으로 코인이 있습니다.요즘 코인, 현금을 쓰는 분들이 확실히 줄어들고 있어요.기술과 현금은 어떤 관계가 있어? 무엇보다 세계 최고의 기술기업들이 일제히 스토리 비즈니스 전쟁에 참전하고 있다.책추천 경제경영서 스토리텍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 관련 있습니다.여러분, 삼성페이, 애플페이.모두 기술입니다.삼성페이가 처음으로 서울에서 도입되어 엄청난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습니다.그렇게 서울도 제로페이라는 걸 만들어서 여러 가지 결제 시스템을 만든 거죠.여기서 저희는 이제 하나 배울 수 있어요. 바로 시스템의 힘.여러분, 그런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시스템이 중요하다.도대체 그 시스템의 힘이 어떤 것인지 저는 잘 몰랐습니다.왜냐하면제가쓰는기술이스마트폰,노트북이정도?라고만생각했어요. 현대기술사가 이른바 ‘플랫폼 플랫폼 기업’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다.여러분, 그런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시스템이 중요하다.도대체 그 시스템의 힘이 어떤 것인지 저는 잘 몰랐습니다.왜냐하면제가쓰는기술이스마트폰,노트북이정도?라고만생각했어요. 현대기술사가 이른바 ‘플랫폼 플랫폼 기업’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 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 너무 얕다고 생각했거든요.그래도 잘 생각해볼게요.스마트폰과 노트북 모두에서 저는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더 편해져서 그래요.편리함. 바로 시스템의 핵심입니다. 왜 많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할까요?구글, 아마존, 애플, 삼성, 엔비디아, 넷플릭스.각기 다른 회사이지만 모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야말로 가장 강력한 어텐션 툴이고 어텐션은 곧 돈이다.구글, 아마존, 애플, 삼성, 엔비디아, 넷플릭스.각기 다른 회사이지만 모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야말로 가장 강력한 어텐션 툴이고 어텐션은 곧 돈이다.스토리텍 전쟁 저자 류현정 출판리더스북 발매 2023.12.04.시스템이 소프트웨어처럼 눈에 보이는 시스템도 있습니다.사람들도 하나의 시스템입니다. 여러분, 노션을 많이 쓰시나요?노션도 하나의 시스템입니다.노션이 도입되면서 스타트업이나 1인 사업가도 자신만의 시스템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예전에는 CRM도 ERP도 뭔가 복잡해서 1억이 넘는 시스템을 사야 했어요.그런데 요즘은? 이 책은 ‘만인에 대한 만인의 스토리 전쟁’이 된 거대한 스토리 산업의 흐름을 구조적으로 이해하는 분석틀로 할리우드 모델, 실리콘밸리 모델, K 모델을 제시한다.노션도 하나의 시스템입니다.노션이 도입되면서 스타트업이나 1인 사업가도 자신만의 시스템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예전에는 CRM도 ERP도 뭔가 복잡해서 1억이 넘는 시스템을 사야 했어요.그런데 요즘은? 이 책은 ‘만인에 대한 만인의 스토리 전쟁’이 된 거대한 스토리 산업의 흐름을 구조적으로 이해하는 분석틀로 할리우드 모델, 실리콘밸리 모델, K 모델을 제시한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 유튜브, 인스타그램, 노션, 네이버 블로그. 모두 무료죠?그런데 모두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유튜브는 영상,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글, 노션은 데이터와 글, 네이버 블로그는 글과 사진. 그럼 이 모든 무료 시스템이 어디로 연결될까요?그것은 스토리입니다.사람들은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시장에서는 디즈니가 출혈 경쟁을 상당 부분 포기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그것은 스토리입니다.사람들은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시장에서는 디즈니가 출혈 경쟁을 상당 부분 포기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웅진_레이더스 이런 시스템이 있기 전에는 개인으로서 자신의 스토리를 나누기가 어려웠습니다.연예인처럼 공중파에 나오지 않는 이상 자신의 일, 자신의 스토리를 알리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그런데 요즘은?지금 제가 쓰고 있는 블로그도 스토리죠?그리고 기술까지 같이 겹친 거예요. 말 그대로 ‘스토리테크’입니다.여기서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무료 시스템이 많아지고 있는 거죠. 이제 스트리밍 전쟁의 승자가 누구인지 밝혀졌다.여기서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무료 시스템이 많아지고 있는 거죠. 이제 스트리밍 전쟁의 승자가 누구인지 밝혀졌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그리고 저렴한 유료 시스템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넷플릭스가 광고를 도입해 다양한 가격 제도를 함께 제안하고 있습니다.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 아마존 프라임, 네이버 시리즈 온, 심지어 유튜브 프리미엄까지.개인뿐만 아니라 수많은 대기업이 자신만의 시스템을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거나 퍼뜨려 돈을 벌고 있습니다. 빠르면 5년, 늦어도 10년 안에 전통적인 TV 시대는 끝날 것이다그리고 저렴한 유료 시스템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넷플릭스가 광고를 도입해 다양한 가격 제도를 함께 제안하고 있습니다.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쿠팡플레이, 아마존 프라임, 네이버 시리즈 온, 심지어 유튜브 프리미엄까지.개인뿐만 아니라 수많은 대기업이 자신만의 시스템을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거나 퍼뜨려 돈을 벌고 있습니다. 빠르면 5년, 늦어도 10년 안에 전통적인 TV 시대는 끝날 것이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넷플릭스 주식 가격만 봐도 알 수 있어요.과거에 넷플릭스와 같은 스토리 기반의 기업은 많지 않았습니다.스트리밍만 하는 줄 알았어요.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스토리와 기술을 함께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구글도 자신만의 스토리를 계속 전하고 있습니다.여러분, 대표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은 어디인가요?아까 말씀드린 기업인데요. 더 무서운 점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스크린을 장악해온 유튜브가 TV 스크린(빅 스크린)을 겨냥한 전술을 쏟아내고 있다는 점이다.구글도 자신만의 스토리를 계속 전하고 있습니다.여러분, 대표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은 어디인가요?아까 말씀드린 기업인데요. 더 무서운 점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스크린을 장악해온 유튜브가 TV 스크린(빅 스크린)을 겨냥한 전술을 쏟아내고 있다는 점이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바로 ‘애플’입니다.애플은 감성이다.다들 들어보셨을 거예요.스티브 잡스의 PPT 발표. connect the dots스티브 잡스의 대표적인 명언입니다.사람들은 잡스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잡스(ジョブズ氏だけがアップル) 씨만 좋아할 뿐만 아니라 애플(まで、なりました愛する)까지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 대형 기업의 광고 물량을 가져오겠다는 계산이다.스티브 잡스의 대표적인 명언입니다.사람들은 잡스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잡스(ジョブズ氏だけがアップル) 씨만 좋아할 뿐만 아니라 애플(まで、なりました愛する)까지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 대형 기업의 광고 물량을 가져오겠다는 계산이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잡스의 스토리와 애플의 기술이 합쳐지면서 애플은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거듭나게 된 것입니다.그래서 지금 미국의 세계적인 테크 기업, 단순한 테크 기업이 아닙니다.나만의 슬로건, 나만의 노력, 나만의 실패를 알리고 있습니다.이 점이 굉장히 재미있는 점입니다.과거에는 어떻게 성공했는지 자랑하느라 바빴어요. 애플, 아마존, 쿠팡의 스토리 비즈니스는 당장 수익을 창출하려 하지 않지만 회사의 핵심 사업과 긴밀하게 연결돼 있어 수익 창출의 중요한 고리 역할을 한다.그래서 지금 미국의 세계적인 테크 기업, 단순한 테크 기업이 아닙니다.나만의 슬로건, 나만의 노력, 나만의 실패를 알리고 있습니다.이 점이 굉장히 재미있는 점입니다.과거에는 어떻게 성공했는지 자랑하느라 바빴어요. 애플, 아마존, 쿠팡의 스토리 비즈니스는 당장 수익을 창출하려 하지 않지만 회사의 핵심 사업과 긴밀하게 연결돼 있어 수익 창출의 중요한 고리 역할을 한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이렇게 성공해서 우리는 하버드 출신이 많고, 우리는 스탠포드컴 공이 설립했고, 우리는 수조의 수익을 내고 있다.이러한 성공 스토리로 그동안 테크 기업들이 성공을 이어온 것입니다.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달라졌어요.실패 스토리도 같이 나오기 시작했어요.사람들의관심,심리,무엇보다관심이바뀐거죠.한국에서 매우 새롭고 주목할 만한 스토리 제작 모델이 탄생하고 있다.한국에서 매우 새롭고 주목할 만한 스토리 제작 모델이 탄생하고 있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그러면서 자영업을 하거나 1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취업을 하는 사람들도 자신만의 스토리를 알리기 시작했습니다.아니, 알리지 않으면 같은 취급을 받게 된 것입니다.나도 IT 직군에 있으면서 원래는 내가 가진 기술만 말해왔어요.나는 이것을 잘하고 저것을 잘합니다.강점만 얘기한 거예요.그런데 요즘 면접 트렌드가 달라졌어요.어떤 일을 실패하고, 어떻게 극복하고, 누구와 함께 극복하고, 그래서 무엇이 지금 잘하는가.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국내 기업은 바로 삼성전자와 LG전자다.아니, 알리지 않으면 같은 취급을 받게 된 것입니다.나도 IT 직군에 있으면서 원래는 내가 가진 기술만 말해왔어요.나는 이것을 잘하고 저것을 잘합니다.강점만 얘기한 거예요.그런데 요즘 면접 트렌드가 달라졌어요.어떤 일을 실패하고, 어떻게 극복하고, 누구와 함께 극복하고, 그래서 무엇이 지금 잘하는가.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국내 기업은 바로 삼성전자와 LG전자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더 다양해진 거죠.개인적으로는 실패 스토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저는 면접을 볼 때 실패 스토리를 더 많이 듣고 많이 이야기해 왔습니다.이처럼 스토리는 단순히 성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우리는 여기서 하나 더 생각해야 합니다. 바로 ‘다양성’입니다.우리는 인간으로서 인간과 일하고, 인간에게 판매하고, 인간과 협력하여 인간과 대화하고, 인간과 싸우기도 합니다. AI 활용도 파업의 중요한 쟁점 중 하나였다.우리는 인간으로서 인간과 일하고, 인간에게 판매하고, 인간과 협력하여 인간과 대화하고, 인간과 싸우기도 합니다. AI 활용도 파업의 중요한 쟁점 중 하나였다.경제경영서 스토리텍 전쟁 류현정 스토리비즈니스 웅진지식하우스 woongjin_readers그렇다면 우리가 앞으로 만날 인간들은 더 다양해질 거예요.예전에 그런 얘기가 있었죠.글로벌 사회. 정말 글로벌하게 우리는 다양해집니다.유튜브만 봐도 알 수 있어요.틱톡을 보면 한국인 외에도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와 판교는 왜 스토리 비즈니스에 뛰어들었을까.댓글로 대화도 할 수 있어요.현실적으로 다양해진 거죠.눈앞에, 그리고 손 앞에 다양성이 다가온 것입니다.우리는 이것들을 모두 합쳐서 ‘가치’로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더 가치 있는 것을 만들고, 가치 있는 것을 나누고 있습니다.지금 여러분 눈앞에 뭐가 보이세요?그것들이 여러분의 주체적인 선택에 의한 가치입니까?직접 고르셨나요? 지금의 스토리 비즈니스는 모두 인간의 시간을 할당받기 위한 싸움!앞으로더많아질스토리테크,여기서한사람으로서여러분은선택하실것인지,주체적으로선택하실것인지준비하셔야합니다.공대생, 문과생, 체대생, 예체능. 더 이상 이런 구분으로는 살 수 없는 거죠.단 한 사람의 같은 사람입니다.더 많이 알고, 더 많이 생각해야 하는 거죠. 여러분의 5년 후, 3년 후, 1년 후, 그리고 내일까지.더 가치있는 하루 되세요.오늘도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컨티뉴앤드림.더 가치있는 하루 되세요.오늘도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컨티뉴앤드림.스토리텍 전쟁 저자 류현정 출판리더스북 발매 2023.12.04.스토리텍 전쟁 저자 류현정 출판리더스북 발매 2023.12.04.스토리텍 전쟁 저자 류현정 출판리더스북 발매 2023.12.04.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