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원어민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PNA컴퍼니 입니다.요즘 날씨가 추운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오늘은 다양한 마케팅 기법 중에서도 원어민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SNS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광고 기법으로 마케터 분들이 시도해 보시기에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원어민 광고란?토착민,현지인이라는의미를포함한네이티브라는말은어떻게마케팅으로연결되었을까요?이는 현지인들이 느끼는 것처럼 광고가 자연스러움을 무기로 한다는 데서 파생되었습니다.즉, 광고인 줄 모르고 흥미를 가지고 소비하던 콘텐츠가 사실 광고였을 경우.이런 경우가 바로 원어민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불면증이 심할 때 유용한 팁을 전달하는 짧은 웹툰이 있다고 가정합니다.이때 실제로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은 흥미를 가지고 웹툰을 읽게 됩니다. 몇 가지 불면증에 좋은 차와 자세 등을 소개하고 웹툰 말미에는 불면증 치료제에 대한 광고가 등장합니다.

이 경우 반응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1.긍정적인 경우 이미 소비한 콘텐츠에서도 관심이 있었던 주제에 관해 유익한 정보를 얻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광고가 나왔다고 해도 큰 거부감은 없습니다.더 나아가면 실제로 불면증 치료제를 알아보고 구매까지 가기 위해 광고 설정 사이트로 옮기기도 합니다.이 절차가 바로 원어민 광고에서 노리는 효과입니다.

2. 부정적인 경우 콘텐츠를 다 읽고 나면 결국 광고였다는 점에서 속았다는 마음을 느끼는 경우입니다.이 경우는 아까 읽은 내용도 단지 광고를 위한 포석이었던 것 같아 해당 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원어민 광고 진행에 있어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이며, 해당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는 항상 최대한 자연스럽고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녹여 고객의 거부감을 최대한 방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공감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그 다음에는 상품에 대한 구매 대상층을 확실하게 설정해야 합니다.주로 구매하는 연령층, 성비, 지역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해당 타겟층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의 콘텐츠에 원어민 광고를 녹여주세요.이러한 원어민 광고는 앞서 언급한 웹툰 형식 외에도 뉴스 기사,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이미 너무 많은 광고로 뒤덮여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기본적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 노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아닌 것처럼 시작하는 원어민 광고는 잘하면 훌륭한 성공 마케팅이 되겠지만 거부감을 만들면 그 역효과도 만만치 않습니다.따라서 원어민 광고를 고려할 때는 광고 전 콘텐츠만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현대 사회는 이미 너무 많은 광고로 뒤덮여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기본적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 노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아닌 것처럼 시작하는 원어민 광고는 잘하면 훌륭한 성공 마케팅이 되겠지만 거부감을 만들면 그 역효과도 만만치 않습니다.따라서 원어민 광고를 고려할 때는 광고 전 콘텐츠만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현대 사회는 이미 너무 많은 광고로 뒤덮여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기본적으로 원하지 않는 광고 노출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광고가 아닌 것처럼 시작하는 원어민 광고는 잘하면 훌륭한 성공 마케팅이 되겠지만 거부감을 만들면 그 역효과도 만만치 않습니다.따라서 원어민 광고를 고려할 때는 광고 전 콘텐츠만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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