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저 산업 용품 업사이클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한국의 레저 스포츠 산업은 꾸준히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발표한 ‘2020년 레저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레저스포츠 시장 규모는 약 4조4294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레저 스포츠에 사용되는 제품이 얼마나 폐기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거의 명확한 대책 없이 일반 쓰레기로 처리되고 있습니다.이처럼 사용이 기간이 끝날 레저 용품을 이용하고 업 사이클 제품에 패션 브랜드의 오버랩은, 패러글라이딩과 그랑기용 텐트, 요트의 돛을 재활용합니다.그랑 분홍색 텐트의 경우 3~5년간 사용합니다.그런데 이 텐트를 세척하고 재활용하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다.오히려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싸다고 합니다.요트의 돛도 5~10년 사용 후 폐기된다고 합니다.어느 제품도 방수 발수가 되어 튼튼하고, 충분히 업 사이클링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문제는 서플라이 체인의 구축에 있었습니다.전국의 그랑 분홍색 펜션의 명단을 뽑아 일일이 전화하고 보니 텐트 교환 업체가 있는 것을 알고 1~2개월의 일정이 거의 마련입니다.현재는 교환 의뢰가 들어온 그랑기장을 들고 텐트를 받고 있습니다.요트는 한강의 레저 산업체의 도움을 받고 대기업에서 돛을 몇가지 받고 제품을 생산했지만, 일정하게 수급할 방법을 찾아봐야 했어요.요트도 텐트 발품을 팔아 정보를 수집하고 한강 수상 레저 스포츠를 운영하는 업체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레저 용품을 버리는 날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그 날짜를 이용하고 수거 업체가 오기 전에 필요한 만큼 소재를 가져옵니다.오버랩은 처음에 신제품을 없애고 소비자가 구입한 제품을 최대한 길게 쓰지도 그의 꿈의 하나입니다.업 사이클 제품이라도 사용 기간이 짧으면 결국 버려지는 시간을 늘린 것에 지나지 않아서 무료로 수선하고 앞으로도 소비자가 구입한 제품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무료 수선이나 낡은 가방 콘테스트 등 각종 행사 및 마케팅 요소를 고민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마지막으로 오버랩은 모든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하며 움직인다며 패러글라이더 제품은 1년에 한국에서만 수천개씩 버린다.우리가 지금 재활용하는 패러글라이더는 1년에 50개도 없다.더 많은 패러글라이더를 업 사이클 할 필요가 있다고 하셨어요.이상으로 오늘은 레저 산업 용품 업사이클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https://www.anykcm.com/goods/view?no=4104 #레저산업 #레저용품 #레포츠2022 레저산업주소록 CD수상해양레저,수상스키,스킨스쿠버,레저용품,스포츠시설 등 약 6만3천건 수록 www.anykcm.com2022 레저산업주소록 CD수상해양레저,수상스키,스킨스쿠버,레저용품,스포츠시설 등 약 6만3천건 수록 www.anykcm.com2022 레저산업주소록 CD수상해양레저,수상스키,스킨스쿠버,레저용품,스포츠시설 등 약 6만3천건 수록 www.anykcm.com